역사적인 미식도시, 타이난

   타이난은 대만에서 가장 오래된 도시이다. 타이난은 대만의 남부에 있는데 기차나 버스를 타면 한 네, 다섯 시간정도 걸리지만 이제는 고속기차가 있어서 두 시간반만에 도착할 수 있다. 그리고 대만의 남부에 있라서 날씨도 따뜻하게 좋고 인심도 좋을뿐만 아니라 볼거리도 많고 막을거리도 많아 대만사람들이 즐겨 찾는 곳이다.

   타이난에 가면 대만의 역사를 만날 수 있는 많은 볼거리가 있다. 타이난에서 공묘(孔廟), 안편고보(安平古堡), 적감루(赤崁樓), 억제금성(億載金城)...등 이름난 유적지가 많고 오래된 도시라서 일반 시민들이 사는 집이 대부분은 오래된 건물이다. 길거리를 걸으면 역사와 전통문화의 향기를 느낄 수 있다.

   또한 타이난하면 맛있는 음식이다. 타이난에서 맛있는 먹을거리가 정말 많다. 과일, 망고빙수, 소고기탕, 우육면, 곱창국수, 碗粿, 肉粽...등 먹을거리가 타이난은 미식도시라서 싸고 맛있다. 여행에서 맛있는 음식만큼 큰 즐거움을 주는 것도 없다. 타이난 곳곳에 있는 먹을거리 골목은 사람들을 즐겁게 한다.

   역사적인 미식도시 타이난, 아침에 유적지에서 관광하고 시장가서 먹을거리를 먹고 밤에 야시장에 가서 먹을거리를 또 먹고 하루종일 계속 먹는 특별한 추억을 만들고 싶으면 타이난을 방문해 보면 어떨까?

arrow
arrow
    全站熱搜

    jasminemini 發表在 痞客邦 留言(0) 人氣()